온라인게임

넥슨의 인기 장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게임왕국 2020. 6. 27. 00:33

2002년 기준 작성

 

마비노기는 넥슨의 차세대 온라인 게임개발 계획인 [프로젝트 마비노기]에 의해 개발된 MMORPG로 2002년 KAMEX에서 최초로 공개된 야심작입니다.

 

프로젝트 마비노기는 이전 세대의 온라인 게임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재미와 기술적인 측면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이를 보완, 2세대 온라인 게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넥슨의 기술력을 총집결시키는 것을 골자로 하는 도전적인 프로젝트로, 그동안 철저한 보안 속에서 그 개발이 진행되어 왔습니다.

 

마비노기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애니메이션과 흡사한 부드러운 움직임을 자랑하는 게임화면으로, 이를 위해 마비노기에서는 셀 셰이딩(Cell Shading), 혹은 카툰 렌더링(Cartoon Rendering)이라고 하는 기술을 통해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의 게임화면을 실시간으로 묘사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3D 카드에서 지원해주는 TnL 기술을 극한까지 사용하여 구현한 것으로, 낮은 사양의 비디오 카드에서도 빠르고 멋진 화면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에 사용되는 리소스의 용량을 최대한으로 줄여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보장함으로써, 게임 속의 세계와 플레이어 사이의 일체감을 극대화시킵니다.

 

뛰어난 게임성과 조작감, 친근하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분위기, 게임 속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과 맞닿아 있으면서도 자유도를 해치지 않는 깊은 세계관, 마비노기만의 독특한 셸 셰이딩을 이용한 카툰 렌더링 비주얼, 그리고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플레이스타일.

 

넥슨이 자신있게 선보이는 새로운 분위기의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이제 여러분 곁으로 다가갑니다.

 

키워드 시스템 Keyword System
레벨업에 그치지 않는 게임플레이의 즐거움이 있다!
마비노기에서의 게임 진행의 주요한 정보는 키워드를 통해서 얻습니다. 키워드는 대화를 이끌어나가는 화제에 해당하는데, NPC와의 대화나 책을 통해 얻을 수 있지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많은 책을 읽을수록 더 많은 화제거리가 생기겠지요?

 

이 키워드는 게임의 맥락 사이사이의 흐름을 짚는 징검다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데, 같은 키워드라고 해도 어떤 NPC와 이야기하느냐에 따라 조금은 다른 정보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MMORPG 사상 유례없는 방대한 분량의 회화와 텍스트 속에서 더욱 빛나는 키워드 시스템을 통해 마비노기만의 자유도 넘치는 게임플레이와 세계관은 한층 더 깊이를 얻습니다.

 

플레이어가 가지고 다니는 여행수첩에 차곡차곡 정리된 키워드를 선택해가며 NPC로부터 에린의 세계에 얽힌 추가적인 정보를 얻어내보세요.

 

아르바이트 시스템 Arbeit System
2세대 온라인 게임에서는 레벨업이나 경험치를 몬스터와의 싸움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성장을 위해서 해야하는 일이 몬스터 사냥 일색인 대부분의 MMORPG. 마비노기는 자유도를 중시하는 2세대 MMORPG답게 NPC의 일손을 돕는 것으로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답니다. 간단한 배달에서부터 재료의 채집, 맹수의 퇴치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 제품의 납품까지. 다양한 NPC들이 저마다 부탁하는 일감을 받아 아르바이트에 도전해 보세요. 하루하루 아르바이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수록 NPC는 당신을 믿고 더 중요한 일을 부탁하게 될 거에요.

 

단순한 퀘스트라기 보다는 NPC의 호감도와 어우러져 보다 독특한 재미를 주는 아르바이트 시스템. 이제는 몬스터 사냥만이 레벨업을 하는 유일한 방법이 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판타지 세계에서의 생활을 추구하는 2세대 온라인 게임만의 독특함을 경험해보세요.

 

봉인석 시스템 Sealed Stone System
영웅은 전쟁 속에서만 태어나지 않는다!
에린의 곳곳에 박혀있는 정체불명의 바위. 이 바위와 접촉하게 되면 독특한 형태의 사념 메시지가 전해지고 이 바위를 깨기 위한 조건을 어렴풋하게나마 알 수 있게 되지요. 이상한 문양이 새겨진 이 바위 너머에는 보통 마족들이 살고 있는 던전이나 숨겨진 장소가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이 바위를 봉인석이라고 부른답니다.

 

봉인석의 해제에 도전해보세요. 에린에는 다양한 종류의 봉인석이 존재하는데, 그 숫자만큼이나 봉인을 해제하기 위한 다양한 조건이 필요하답니다. 봉인을 해제하는 사람들은 여행자들이 모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연다는 점에서 에린에서 영웅 대우를 받게 되지요. 봉인석 시스템은 도전과 희생, 그리고 영웅의 도래를 기원하는 플레이어들의 염원을 한데 녹여내 사람들 사이의 교감을 이끌어내는 시스템입니다.

 

타이틀 시스템 Title System
게임플레이의 개성을 표현하는, 이제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타이틀 시스템!
2세대 온라인 게임. 그 출발은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개성과 자기표현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의 모습을 바꿀 수 있는 마비노기에서는 캐릭터의 외양 뿐만 아니라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바로 마비노기만의 타이틀 시스템. 플레이어의 성장을 위한 선택과 시도를 추적해 거기에 걸맞는 호칭을 캐릭터에게 붙여주는 시스템입니다. 거기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부르는 호칭에 따라 플레이어 캐릭터의 능력치도 변화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이야기해주는 이 타이틀은 복수의 조건을 만족할 경우 수집이 가능하고, 기호에 따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한 던전 시스템 Infinite Dungeon System
온라인 게임 사상 세계 최초! 무한 던전에 무한 퍼즐!
들어갈 때마다 같은 던전, 같은 몬스터, 같은 아이템…
1세대 온라인 게임어서는 이러한 종류의 단조로움이 피할 수 없는 것으로 당연하게 여겨져 왔었습니다. 그러나 2세대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에서는 무한 던전 시스템을 도입해 던전을 언제나 게임플레이의 긴장감이 넘치는 장소로 탈바꿈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던전 입구의 여신의 제단에 어떤 아이템을 바치느냐에 따라 다른 던전으로 이동하게 되는 마비노기의 무한 던전 시스템은 온라인 게임 사상 최초로 도입되는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다양한 퍼즐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에게 놀라울 정도의 박진감을 선사합니다.

 

마비노기 특유의 파티플레이를 권장하는 시스템에 맞물려 던전탐험은 이전 세대의 온라인 게임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던전의 마지막 방에 자리잡은 강력한 보스와의 일전에 도전해보세요.

 

홈페이지::  www.mabino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