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게임뉴스

구글, 국내 최초 초대형 오프라인 오락 공간 ‘구글플레이 오락실’ 29일(금) 오픈!

게임왕국 2016. 7. 28. 16:01

- 국내 인디 게임사부터 외국 대형 게임사까지, 게임 개발사가 유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 제공
- 4개 컨셉 존에서 증강현실, 트릭아트 등 인터랙티브 체험을 통해 즐기는 생동감 있는 게임 경험
- DDP 알림1관, 어울림 광장에서 4주 간 무료 오픈, 매 주말에는 개발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제공
- 구글플레이 디지털 오락실 통해 퀘스트 형식의 미니게임을 즐기며 자신에게 맞는 모바일 게임도 찾을 수 있어

구글코리아(www.google.co.kr)가 28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초대형 오프라인 오락 공간인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공개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허브인 구글플레이가 29일(금)부터 DDP 알림1관, 어울림 광장에서 일반인에게 무료로 오픈하는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축구장보다 더 넓은 장소(8900m2)에서 30여개의 국내외 유명 모바일 게임 체험 및 게임 관련 조형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혼자서 작은 모바일 화면으로 즐기던 게임을 오프라인에 설치된 대형스크린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고, 다양한 인터랙티브 체험을 통해 보다 생동감있고 현실감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각기 다른 4개 컨셉의 게임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 공간은 ▲무한의 계단, 슈퍼배드: 미니언 러쉬 등 쉽고 간단한 게임 위주의 캐주얼 코너 존, ▲퍼즐, 보드 등 두뇌를 자극하는 지능형 게임으로 이뤄진 브레인 배틀 존, ▲다이나믹한 스포츠 게임을 대형 스크린과 함께 실감나게 체험하는 액션 아레나 존, ▲1:1 매치를 통해 최고의 클래시 로얄 플레이어를 찾는 클래시 로얄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각 체험 공간에는 증강현실, 트릭아트 등 인터랙티브 부스가 설치되어 존 별 대표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으로 클래시 로얄을 커다란 스크린 위 아레나에서 즐긴다거나 무한의 계단 속 캐릭터가 되어 직접 패드를 밟아 계단을 오를 수 있으며, 실제 드럼을 치는 것처럼 리듬 게임 뮤직 & 비트를 플레이하고, 현장에 설치된 리더보드를 통해 팜히어로슈퍼사가를 함께 온 친구는 물론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찾은 다른 유저 경쟁하며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골프 게임 샷온라인M을 증강현실을 통해 즐기며, 또한 하반기 기대작인 리니지II: 레볼루션을 미리 만나볼 수도 있다.

민경환 구글플레이 앱·게임 비즈니스 한국 총괄은 이날 간담회에서 “매일 150만 대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기가 개통되고 있으며 이미 구글플레이를 통해 650억 건이 넘는 앱 설치가 이루어졌다”며 “구글은 한국 개발사들이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들과의 다리 역할을 해주는 구글플레이 생태계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 지원 및 인디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민 총괄은 “PC게임 시장에 이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장르 다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통해 유저에게는 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평소에 많은 유저를 만나기 어려운 인디 게임 개발사에게는 온·오프라인에서 유저와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게임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7월 29일(금)부터 8월 24일(수)까지 DDP 알림1관과 어울림 광장에서 무료로 개방되며, 기간 중 방문하는 입장객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할 경우 기프트샵에서 게임 관련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코인을 제공하며, 특별 한정판이나 유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 역시 대규모로 제공된다.

또한 특별 설치된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매 주말마다 구글플레이 오락실 방문객과 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연예인, 프로 골퍼, 유명 BJ, 웹툰 작가 등 셀러브리티 초청 행사,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행사, 인기 게임 토너먼트 등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김보경 구글코리아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는 각 유저의 취향에 맞는 4개 컨셉의 게임 체험 공간은 물론 게임을 좀 더 가까이, 새롭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제공된다"며, “구글플레이 오락실이 올 여름 친구, 동료, 연인들과 함께 방문해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글플레이 오락실 관련 뉴스 및 각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구글플레이 디지털 오락실(g.co/oraksil)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개발사 주최의 행사 참가 신청도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29일부터는 5단계 미니 게임을 통해 자신이 어떤 성향의 게이머인지 퀘스트 형식으로 확인하고, 좋아할만한 게임을 추천 받고,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 아이템을 받을 수도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클래시 로얄’ 등 유명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슈퍼셀의 류잭(Jack Liu) 한국 지사장은 “구글플레이 오락실에 참가해 슈퍼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게임 유저 커뮤니티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되어 기쁘다”며,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통해 많은 한국의 뛰어난 게이머에게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슈퍼셀 게임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중혁 플레이하드 대표는 “인디게임 개발사들에게 대중들의 피드백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어려운 일”이라며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계기로 많은 사용자들을 직접 만나 향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류잭 슈퍼셀코리아 지사장을 비롯해 올해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에서 Top 3 최우수 개발사에 선정된 ‘레드브로즈: 붉은두건용병단’의 개발사 플레이하드 신중혁 대표 등 구글플레이 오락실 게임 체험 공간에서 게임을 선보이는 국내외 주요 게임 관계자 40여명도 참석했다.
 
GG게임 (온라인게임 정보 사이트)
 
구글, 국내 최초 초대형 오프라인 오락 공간 ‘구글플레이 오락실’ 29일(금) 오픈!
 
GG게임 (온라인게임 정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