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게임뉴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2018년 서비스 계획 발표!

게임왕국 2018. 3. 23. 11:21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차별화 서비스 위한 로드맵 공개
- 불법 프로그램 근절 위해 수사 기관 공조 제작 및 유포자 처벌
- 신규 및 기존 이용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 PC방 랜파티, 지역별 대항전 등 다양한 PC방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 대표 김창한)의 2018년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11월 14일 오픈 이후 현재까지 숨가쁜 일정을 소화하며, 5개월만에 일 이용자 70만명 달성, 이용자 층 확대를 위해 ‘15세 이용가’ 버전 출시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 냈다. 또한 19주 연속 PC방 순위 1위(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40% 돌파 등 흥행 기록에 큰 역할을 해왔다.

금번 서비스 계획 발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차별적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이용자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내용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먼저 이용자 혜택을 강화를 위해 상반기 중 포인트샵을 오픈할 계획이다. 포인트샵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부여된 포인트를 사용해 현물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상점이다. 여기에 이용자 혜택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간다.

두 번째로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통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수사 기관과 공조해 불법 프로그램 제작 및 유포자를 처벌하고, 더 나아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도 처벌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이와 함께 불법 프로그램 대응 전담 인력을 확충하고, ‘클린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3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세 번째로 다양한 PC방 행사를 진행해 나간다. ‘배틀그라운드’는 PC방에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때 더 즐거운 게임이다. 이를 위해 이용자와 PC방 점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지역별 PC방 대항전과 랜파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 중이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대중화와 새로운 이용자 확보를 위해 게임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새로운 이용자들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경험해 더욱 활성화된 게임 환경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사업총괄 이사는 “금번 서비스 계획 발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준비중인 사항을 미리 안내하고,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기 위함”이라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위한 첫 걸음인 만큼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2018년 서비스 계획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pubg.kaka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akaobattlegrounds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2018년 서비스 계획 발표!

 

웹젠 ‘샷온라인’, 14주년 파티 준비! 사전 이벤트 진행 웹젠 ‘샷온라인’, 14주년 파티 준비! 사전 이벤트 진행   2018-03-23   
- 3/22~4/5, 14주년 맞은 웹젠 ‘샷온라인’ 정식 이벤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 마련 - ‘귀환자 클럽/의상 세트’, ‘스마트 볼마커 7일 교환권’ 등 복귀 휴면회원에게 선물 증정 ..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신규 특수 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신규 특수 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2018-03-23   
- 특수 미션, 총기 및 방어구, 아바타 등 신규 콘텐츠 추가 - 풍성한 혜택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온라인 RPS(Role Playing S..
야구9단, 2018 프로야구 개막 이벤트 진행 야구9단, 2018 프로야구 개막 이벤트 진행   2018-03-23   
- 실제 KBO경기 결과를 예측, 승패에 따라 아이템 획득하는 ‘결과 예측 이벤트’ 진행 - ‘경품이벤트’는 물론, 나만의 전용 야구장을 경영하는 ‘2018 개막막한 개막준비 이벤트..
웹젠 ‘뮤 온라인’, 본 서버에서 만나요! ‘스피드 서버 캐릭터 이전‘ 시작 웹젠 ‘뮤 온라인’, 본 서버에서 만나요! ‘스피드 서버 캐릭터 이전‘ 시작   2018-03-22   
- 3/22, 웹젠 ‘뮤 온라인’ 스피드 서버 시즌 4 종료 앞두고 다양한 혜택 제공 - ‘프리미엄 서버 이전 쿠폰’ 무료 판매하고 레벨에 맞는 강력한 장비 지급 -‘뮤 온라인’ 모..
미루온라인, 포근포근 봄 이벤트 시작! 미루온라인, 포근포근 봄 이벤트 시작!   2018-03-22   
그레이트 풀 데이즈 자사가 개발 및 운영하는 게임 ‘미루 온라인’에서 포근포근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근포근 봄 이벤트는 벚꽃색의 테디베어 사쿠라가 흰 고래 마을에 찾아..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2 타이틀 매치, 3월 26일 진행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2 타이틀 매치, 3월 26일 진행   2018-03-22   
- 타이틀 매치 출전권 두고 서울 비롯 뉴욕, 런던 등 스테이지 2 상위 팀들 치열한 공방전 예상 - 상금 12만 5천 달러 걸린 타이틀 매치의 우승팀 향방에 팬 관심 집중 소프트웨..
MMORPG  ‘검은사막’, 월드 보스 붉은 용 ‘가모스’ 업데이트! MMORPG ‘검은사막’, 월드 보스 붉은 용 ‘가모스’ 업데이트!   2018-03-22   
- 신규 지역 ‘드리간’의 월드 보스 ‘가모스’ 첫 출현 - 붉은 용 ‘가모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처치 이벤트 오픈 - 봄 시즌 맞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