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이후 가장 큰 규모의 패치, 새로운 멀티플레이 ‘등급전’ 시즌 시작돼 - 더욱 직관적인 등급 시스템과 실력별로 차별화된 보상 지급 - 새롭게 추가된 ‘시즌’ 탭과 ‘수집품’ 탭을 통한 더욱 편리한 성적 및 아이템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m)는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에 대규모의 멀티플레이 시스템 업데이트를 담은 1.22.0 패치를 적용했다. 이번 패치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짜릿한 1:1 대전 승부가 가장 치열하게 펼쳐지는 게임 중 하나인 스타크래프트의 위상에 어울리는 보다 향상된 등급 시스템을 경험하게 된다.
작년 리마스터 출시 이후, 가장 큰 규모인 이번 패치의 핵심은 새롭게 추가된 등급 시스템이다. 패치 적용 후 모든 플레이어들은 등급이 없는 상태로 시즌을 시작하게 되며 5회의 배치 경기를 완료하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등급에 배치된다. 등급은 가장 상위권인 S부터, A, B, C D, E와 무등급인 F로 나뉘며 각 등급마다 고유한 색상의 테두리가 주어진다. 상위 S, A, B 등 3개 등급에 배치된 플레이어들에게는 각각 특별한 초상화가 주어지며, S등급의 초상화의 경우 애니메이션도 추가된다.
배치를 완료해 등급이 결정된 플레이어들은 매 ‘등급전’ 경기가 끝날 때마다 본인이 획득 혹은 잃은 MMR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상위 등급으로 승격하거나 하위 등급으로 강등하게 되기까지 필요한 점수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자신의 위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늘부터 플레이어들의 프로필에는 ‘시즌’ 탭과 ‘수집품’ 탭이 새롭게 추가 된다. ‘시즌’ 탭에서 플레이어들은 현재 시즌과 지난 시즌의 성적, 각 래더 지도에서의 개인 승리 횟수와 경기 기록, 종족별 성적에 대한 통계 등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수집품’ 탭에서는 유닛, 구조물, 콘솔 스킨 등 플레이어들이 획득한 치장용 전리품을 보다 쉽게 관리하고 착용할 수 있다.
이번에 적용된 1.22.0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관련 포스팅(https://starcraft.com/ko-kr/articles/21953989?blzcmp=app)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첫 시즌 16강 경기가 진행중이다. KSL은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전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크래프트 프로 선수들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로서, 신촌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진행된다. KSL 경기 관람을 위한 입장권은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esports/main)에서 구매 가능하다. KSL 대진표, 조별 일정, 지난 경기 결과 등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ksl.starcraf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