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게임뉴스

모비게임, KT와 HTML5 플랫폼 사업 맞손

게임왕국 2018. 9. 4. 10:34

- KT-모비게임 하이퍼 캐주얼 게임존 ‘팝콘게임’ 시범 런칭
- 웹기반 개방형 서비스로 5G 시대 콘텐츠 유통혁신 주도

HTML5 전문업체 모비게임이 KT와 손잡고 하이퍼 캐주얼(Hyper Casual) 게임 서비스에 나선다.

KT와 모비게임은 HTML5 기반 콘텐츠 사업을 위해 지난 6월 업무제휴를 체결했고, 2개월여의 공동 개발 기간을 거쳐 하이퍼 개주얼 게임존 ‘팝콘게임’(popcongame.com)을 9월 2일 시범 오픈했다.

HTML5는 웹 문서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Hyper Text Markup Language’ 최신 규격이다. 엑티브X(Active X) 없이도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플래시(flash)나 자바(JAVA)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도 웹 상에서 뛰어난 그래픽 효과를 낼 수 있어, 새로운 웹 콘텐츠 개발 언어로 급부상하고 있다.

모빅게임은 국내 최초 HTML5 기반 콘텐츠 전문 개발사로 2017년 말 네이버와 손잡고 HTML5 전용 게임존 ‘5분게임’을 오픈한데 이어 이번에 KT와 손잡고 ‘팝콘게임’ 시범 서비스에 나섰다.

HTML5 게임은 다운로드 같은 번거로운 설치 과정 없이 곧바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게 특징. 모바일 웹 상에서 게임 아이콘을 터치하면 곧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애니팡이나 윈드러너 이후 침체된 국내 캐주얼게임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팝콘게임’은 KT 회원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팝콘게임 주소를 찾아 들어오면 회원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앱 마켓인 원스토어나 구글 등에서 ‘팝콘플레이어’를 찾아 설치해도 된다.

모비게임은 ‘팽귄대쉬’ ‘페이팅컷’ 등 대표게임 10종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팝콘게임’ 콘텐츠 수를 수십종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며, 5G 확산 이후에는 증강현실 (AR) 콘텐츠나 RPG와 같은 고용량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KT와 모비가 ‘팝콘게임’을 선보인 것은 국내 통신 인프라가 4G에서 5G로 전환되면서 예상되는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일환이다.

KT는 특히 5G 보급 이후 HTML5 시장을 중심으로 콘텐츠 유통 혁신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글 애플 중심의 스마트폰 생태계에서 콘텐츠 제작, 유통은 앱 단위로 이뤄져 왔으나, HTML5와 5G 확산 이후에는 웹이 다시 콘텐츠 시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KT는 ‘팝콘게임’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웹 상에서 공유하는 HTML5 기반 개방형 플랫폼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메 맞춰 모비게임은 5G 기반의 다양한 고용량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송원영 대표는 “이미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설치형 앱 콘텐츠에 피로를 느끼고 있고 웹툰이나 웹소설, 웹드라마, 영상 등 웹 기반 콘텐츠가 다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우리는 구글-애플이 걷고 있는 통제와 독점의 길에서 벗어나 개방과 공유라는 웹 개념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며 이 길을 KT와 함께 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스토어 : https://onesto.re/0000730331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vigame.popcon
모비게임, KT와 HTML5 플랫폼 사업 맞손
 

진삼국영웅전, 최후의 승자를 가려라! 최강결전 및 장수진급 시스템 등 업데이트 예고 진삼국영웅전, 최후의 승자를 가려라! 최강결전 및 장수진급 시스템 등 업데이트 예고   
- 지형지물 이용해 적군 물리쳐 끝까지 살아남는 자가 우승하는 최강결전 콘텐츠 추가 -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등록 참여하면 게임 아이템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모바..
요타게임즈, 모바일 SLG ‘마피아 시티’ 그랜드 오픈 요타게임즈, 모바일 SLG ‘마피아 시티’ 그랜드 오픈   
- 도시의 권력 및 조직 세력을 확장하기 위한 조직의 대립을 그려낸 모바일 SLG - 자신의 이름을 내세운 조직을 확장 시키기 위한 경쟁 세력과의 혈투 - 유니티 3D 엔진을 사용해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양대 마켓 매출 5위 안착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양대 마켓 매출 5위 안착   
- 정식 론칭 5일만에 매출 5위 달성… 데빌메이커 이후 최고 순위 - 非 MMORPG 게임으로 최고 순위에 올라, 향후 성과 기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슈퍼크리에이..
삼국지M, 홍보모델 이시언과 홍진영의 CF영상 공개 삼국지M, 홍보모델 이시언과 홍진영의 CF영상 공개   
- 이펀컴퍼니, 모바일 전략 SLG ‘삼국지M’ 이시언과 홍진영 격돌하는 CF 영상 공개 - 두 가지 성향에 따른 플레이방식으로 관도대전을 겨루는 모습 유쾌하게 담아내 이펀컴퍼..
스네일게임즈, 무협MMORPG ‘구양신공’ 9월 3일 원스토어 통해 정식 서비스 실시 스네일게임즈, 무협MMORPG ‘구양신공’ 9월 3일 원스토어 통해 정식 서비스 실시   
- 구양신공 9월 3일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 실시 - 정식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 진행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대표 LU XING, 이하 스네일게임즈)는 3일, 자사..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실시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실시   
- 컴투스 ‘버디크러시’, 3일부터 14일까지 베타 테스트 실시, 전 세계 8개 언어로 동시 진행 - ‘미션 달성 이벤트’, ‘라이브 매치 등급달성 이벤트’ 등 CBT 기념 다양한 이벤..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겅호 콜라보가 더 강력해져서 돌아온다!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겅호 콜라보가 더 강력해져서 돌아온다!   
- ‘레오 블룸필드’, ‘쿠로유리’, ‘신도 호노카’ 등 겅호 콜라보 캐릭터 획득 가능 - ‘겅호 콜라보 우정에그’에 ‘파멸의 화신 티폰의 카드’ 등 신규 캐릭터 추가 - 3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