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게임뉴스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 17일 개막전에 이영호, 김정우 출전!

게임왕국 2016. 7. 15. 13:35

- 17일(일) 오후 7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개막전 진행
- 17일: 김정우vs김윤중, 조기석vs임진묵, 이영호vs김명운, 김성현vs윤찬희
- 19일: 윤용태vs최호선, 임홍규vs김재훈, 박성균vs염보성, 조일장vs도재욱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는 오는 17일(일) 오후 7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 개막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전에는 대국민스타리그 우승자 김정우와 최종병기 이영호가 출전을 앞두고 있어 시청자들의 기대가 집중된 상태다.

먼저 김정우는 오래간만에 스타1 리그에 모습을 드러낸 김윤중과 맞붙는다. 지난 대국민스타리그에서 3위를 차지한 조기석은 현 스타리그 참가 선수 중 최고령자인 임진묵과 대결을 펼친다. 상대적으로 최근 좋은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김정우와 조기석의 우세가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김윤중과 임진묵이 이들을 상대로 어떤 전략을 펼칠지도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이어서 3경기에는 경기 참가부터 화제가 된 이영호가 저그 3대장 중 한 명으로 꼽히는 김명운과 첫 승을 놓고 격돌하며, 4경기에서는 최근 개인방송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김성현과 윤찬희가 경기를 펼친다.

19일(화) 16강 2일차 경기에는 테란전 스페셜리스트 윤용태와 프로토스전 스페셜리스트인 최호선이 최고의 스페셜리스트 자리를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2경기에서는 지난 조지명식에서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한 임홍규와 김재훈이 격돌한다. 이어 스타1 대회 우승 경력을 보유한 박성균과 단단한 운영 능력이 강점으로 꼽히는 염보성이 맞붙고, 프로토스를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조일장이 도재욱을 상대한다.

아프리카TV는 경기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해 ‘치어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미있는 응원 문구를 작성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스타리그 중계진이 직접 당첨자를 선정, 경기 종료 후 반트 패브릭 리프레셔를 증정할 예정이다. 경기는 모두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은 아프리카TV와 글로벌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TV 등 국내외 플랫폼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afreecatv.com/afstar1)에서 확인할 수 있다.
 
GG게임 (온라인게임 정보 사이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 17일 개막전에 이영호, 김정우 출전!
 
GG게임 (온라인게임 정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