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게임뉴스

미래의 쥬라기 테마파크! VR 게임 ‘ARK PARK’ 29일 국내 정식 출시

게임왕국 2018. 3. 29. 10:53

공룡을 주제로 한 VR 게임 ‘ARK PARK’가 29일 PS VR을 통해 국내에서 출시된다.

‘ARK PARK’는 유전 공학에 의해 공룡의 부활에 성공한 미래의 쥬라기 테마파크를 그리는 VR 게임이다. 미지의 공룡 세계에 떨어진 이용자들은 생존 기술을 통해 모험을 진행하는 동시에 공룡 유전자 조작을 얻어 인큐베이터에서 새로운 공룡을 부화할 수 있다.

이색적이고 짜릿한 쥬라기 세계를 경험하고 싶다면 ‘ARK PARK’를 체험할 필요가 있다.

◎ 게임 준비

‘ARK PARK’는 탐험과 전투를 재미로 하는 VR 게임이다.

플레이하는 방식에 따라 VR 기기를 선택하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조이스틱으로 컨트롤하고 헬멧을 통해 타켓팅을 할시 총기사용을 권장한다. 이 조합은 총기의 백프로 타겟율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컨트롤러를 사용할시 VR 안경의 해상도가 현실과 똑같이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조합에 가장 어울리는건 칼이나 창 등 근거리용 장비다. 근거리용 장비의 가장 큰 장점은 공격속도에 따르는데, 빠른 공격일수록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 협동 준비

게임의 전투는 협동위주로 진행된다.

근거리와 장거리 전투의 협력, 치밀한 방어 그리고 이 모든걸 커맨드하는 훌륭한 지휘관 이야말로 성공의 포인트다.

이외 협력모드는 적용된 데미지에 따라 최종 클리어 보상이 주어진다.

◎ 전투 준비

치열한 야외에서 생존하는데 꼭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바로 무기다.

‘ARK PARK’에서 제조 가능한 무기는 주로 권총, 기관총, 칼, 창, 활 등 다섯 가지가 있다. 이중 기관총의 조작 난이도가 제일 낮고 데미지량도 괜찮은 반면 창은 근거리 원거리에 전부 적용되는 컨트롤을 요구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로 꼽힌다.

각 무기를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크리스탈, 귀금속 등은 던전을 통해 드랍할 수 있고 기타 가죽, 맹수이빨, 짐승발톱 등은 전투 클리어시 자동지급된다. 게임 후기 난이도에 따른 무기의 요구가 점차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제작재료는 없어서 안될 필수 아이템이다.

◎ 던전 공략법

공룡들이 가진 다양한 공격 패턴을 익히고, 각 던전의 난이도에 따른 공략법을 마련하는 것이 우선사항이다.

침묵의 숲(쉬움): 난이도가 높지 않으며 최종보스는 돌을 던지는 오랑우탄이다. 오랑우탄이 던진 돌은 총기로 부셔버릴 수 있다.

침묵의 숲(보통): 쌍수총기로 커버할 수 있다. 최종보스는 분실할 수 있는 거대한 전달로 주요 공격은 독이다. 보스와의 거리를 유지할 것을 잊지 말자.

침묵의 숲(어려움): 최종보스는 티라노사우루스다. 체력과 공격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무기가 없는 뉴비한테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거리 코너쪽의 가스통을 폭파해 티라노사우루스에게 강력한 한방을 안기자.

안식의 땅(쉬움): 중급이상의 무기를 사용하되 필요시 쌍수총기를 권장한다. 최종보스 카르노타우루스과의 충돌을 조심하라.

안식의 땅(보통): 쉬움과 마찬가지로 보스 기가노토사우루스과의 충돌을 조심하라. 체력이 높아 보스 돌진후의 쿨타임을 노려 데미지를 넣어보자.

안식의 땅(어려움): 최종보스는 침묵의 숲과 같은 티라노사우루스지만 그와 달리 약점을 넣어 공격을 중단시킬 수 있기에 그걸 노려보자.
미래의 쥬라기 테마파크! VR 게임 ‘ARK PARK’ 29일 국내 정식 출시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신규 DLC 발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신규 DLC 발매   
- DJMAX TECHNIKA의 인기 음악과 오리지널 신곡 추가된 ‘DJMAX TECHNIKA1 PACK’출시 - 전용 미션 12개, SON OF SUN 기어 스킨과 노트 스킨 포함 - PlayStation®만을 위해 제작한..
풀 메탈 패닉!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암슬레이브, 캐릭터 등 최신정보 공개 풀 메탈 패닉!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암슬레이브, 캐릭터 등 최신정보 공개   
- 시리즈 첫 단독 게임화 - 암슬레이브 기체 4대와 4명의 캐릭터 등 게임 최신 정보 공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지사장 박희원)은 2018년 5월 31일 발매 예정인 PS4용..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 GDC 2018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 마련!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 GDC 2018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 마련!   
-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18’에서 세계최초 완전무선 워킹 어트랙션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 체험존 성황리에 운영 -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게..
PS4 ‘니노쿠니 2: 레버넌트 킹덤’  2018년 3월 23일 발매! PS4 ‘니노쿠니 2: 레버넌트 킹덤’ 2018년 3월 23일 발매!   
- PS4 ‘니노쿠니 2: 레버넌트 킹덤’ 오늘 (2018년 3월 23일) 발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 판타지 RPG ‘니노쿠니2: 레버넌트 킹덤’이 오늘(201..
스마일게이트, ‘파이널 어썰트’ 등 신작 VR 게임 3종 전격 공개! 스마일게이트, ‘파이널 어썰트’ 등 신작 VR 게임 3종 전격 공개!   
- GDC 2018에서 신작 VR 게임 3종 시연회 개최 - 다양한 장르의 VR게임으로 글로벌 VR 시장 개척 나서 스마일게이트(의장 권혁빈)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게임 개발..
PS4/XB1 ‘웨이 아웃’ 3월 23일 국내 정식 발매 PS4/XB1 ‘웨이 아웃’ 3월 23일 국내 정식 발매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EA(Electronic Arts)와 협력하여, PS4/XB1 A Way Out (웨이 아웃)을 3월 23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A Way Out’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 코옵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