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19년 밀레니얼 세대 주요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실감 세대’ 선정, 오프라인을 통해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적극적인 소비를 결정하는 점 특징 - IT업계, 게임, 사진, 드로잉 등 실감 세대의 ‘인싸’ 활동에 제격인 ‘오감 만족’ 브랜드존 속속 선보여 - ▲게이머들의 천국 ‘로지텍 G 브랜드존’ ▲카메라의 모든 것 ‘후지필름 TP Zone’ ▲웹툰 작가 지망생의 꿈 이뤄주는 ‘와콤 아카데미샵’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2019년 밀레니얼 세대의 주요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실감 세대’를 선정하며, 밀레니얼 세대들이 더 크고 다양한 자극을 느낄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에 열광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에서의 비대면적이고 거리감 있는 경험에서 벗어나,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체험하는 등 오감에서 받는 자극을 활용한 실감 나는 경험에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분석한 것.
낯설고 실감나는 경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시대의 ‘실감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IT업계 또한 자신만의 강점을 살려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게임, 사진, 드로잉 등 트렌디한 ‘인싸’가 될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실감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는 ‘오감 만족’ 브랜드존을 소개한다.
■ 게이밍 기어를 직접 플레이하고 구입하자 ‘로지텍 G 브랜드존’
게이밍 기어는 제품 모양과 스펙이 다르고 소비자마다 취향이 각양각색이라 직접 사용해보지 않으면 자신에게 최적화된 기어를 찾기 어려운 까다로운 아이템이다.
로지텍이 ‘실감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개장한 ‘로지텍 G 브랜드존’은 국내외 유수의 프로게이머들과 협업해 개발한 수많은 게이밍 기어를, 실제 현장에서 게임을 즐기며 체험 및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로지텍 G PRO 시리즈, G 502 HERO 마우스, 하이엔드 PC 및 콘솔 게이밍 주변 기기는 물론, 프로게이머들이 애용하는 하이엔드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인 아스트로(ASTRO) 헤드셋을 만나볼 수 있다.
‘로지텍 G 브랜드존’은 지난해 1호점(일렉트로마트 죽전점)과 2호점(일렉트로마트 죽전점)을 시작으로, 올해 2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3호점을 개장했다. 게임을 즐기는 일반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점포 수를 빠르게 확장해 나가면서 게이머를 위한 대표 ‘게임 놀이터’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굳혔다.
타건감이 중요한 게이밍 키보드는 직접 타건하면서 로지텍이 자체 개발한 로머 G 스위치를비롯해 ‘축’별로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다. 마우스는 그립감, 무게별로 비교할 수 있도록 전시돼 있으며, 헤드셋의 경우 헤드셋존이 별도로 마련돼 7.1 서라운드 사운드, ASTRO 오디오 등 다양한 스펙의 제품들을 직접 청음하며 착용감과 음질을 경험해볼 수 있다.
■ 카메라의 A to Z ‘후지필름 TP Zone’
카메라를 구매 시 제품의 스펙 뿐만 아니라 해당 카메라가 가진 감성도 구매 포인트가 되곤 한다. 한국후지필름은 지난해 12월 충무로, 목동, 남대문에 이어 연남동에 후지필름 체험존인 ‘TP Zone’ 열었다. 후지필름 체험존(TP Zone)은 Touch Point Zone의 약자로 후지필름 제품 구매부터 무상체험, A/S, 사진 문화체험까지 후지필름 카메라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올인원 매장이다.
특히, 연남동에 위치한 ‘후지필름 TP Zone’은 젊은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방문하여 최신 카메라를 경험하고 다양한 사진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났다. 단순 카메라 판매점을 넘어, 전문가와 소비자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사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급부상했다.
X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와 총 31종의 X마운트 렌즈,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업 GFX와 시네마 렌즈 MKX 시리즈까지 폭넓은 체험이 가능하다. GFX카메라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과 상담을 받을 수 있고 후지필름의 카메라 기술과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 일러스트에 관심있는 ‘실감 세대’ 주목 ‘와콤 아카데미샵’
디지털 드로잉 직업이나 업무에 관심 있으면 전용 태블릿을 직접 경험하고 교육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체험형 매장에 방문해보자. 지난해 8월 애니벅스 웹툰 만화 전문 학원 분당 지점에 첫 개장한 ‘와콤 아카데미샵’은 이후 용인, 안산, 안양 등에 자리를 넓혀가고 있다. ‘와콤 아카데미샵’은 전국 중소도시 및 대학이나 학원 밀집 지역에 위치한 웹툰학원, 미술학원, 만화학원 등과 연계해 학원 내 와콤 데모 존을 구성하고 현장에서 제품 체험과 구매가 가능한 샵인샵(shop-in-shop) 개념의 스토어다.
웹툰, 만화 학원의 수강생은 물론, 인근 지역의 학생들도 와콤 태블릿의 초급형 제품부터 전문가급 제품까지 전 라인업을 직접 체험하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최근 디지털 드로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와콤 브랜드 접점을 넓혀 분당, 용인, 안산, 안양 등 중소 도시에서도 와콤의 전 제품을 비교하고 체험할 기회를 주는 공간이다.
애니벅스 와콤 아카데미샵에서 태블릿을 구매하면 애니벅스 강사진으로부터 교육 프로그램 할인 혜택도 제공되어 디지털 드로잉에 관심이 있는 ‘실감 세대’에게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