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매직리프 원’용 콘텐츠 제작 가능 - 하드웨어 지원뿐만 아니라 관련 문서 및 샘플 프로젝트,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 등도 공개 - 에픽게임즈 런처 또는 깃허브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언리얼 엔진 4.20 버전에서 완전 지원 예정
차세대 AR 글래스 ‘매직리프 원’ 콘텐츠도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 장비 개발사인 매직리프(Magic Leap)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공간 컴퓨팅을 사용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 할 수 있도록 매직리프 개발을 지원한다고 19일(현지 시각) 밝혔다.
에픽게임즈와 매직리프의 이번 협력을 통해 언리얼 엔진 사용자들은 매직리프 하드웨어 키트, 매직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 등을 이용, 매직리프의 공간 컴퓨팅 플랫폼용 콘텐츠를 먼저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매직리프 원’은 스마트폰이나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작동하는 독립형 AR 헤드셋으로, 주머니나 허리에 착용하는 컴퓨팅 팩인 '라이트팩’에 헤드셋인 ‘라이트웨어’를 선으로 연결하며, 무선 컨트롤러가 포함돼 있다.
에픽게임즈는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과 함께, 언리얼 엔진 4 문서와 ‘매직리프 원’의 독특한 기능을 선보이는 강력한 샘플 프로젝트 그리고 매직리프 SDK를 사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 등의 리소스 모음도 이날 공개했다.
개발자들은 에픽게임즈의 문서 페이지를 통해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에픽게임즈 런처의 언리얼 엔진 탭에서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를 받거나, 또는 깃허브(GitHub)에서 언리얼 에디터 소스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매직리프 원’에 대한 완전한 지원은 이번 여름에 발표될 언리얼 엔진 4.20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은 ‘매직리프 원’ 콘텐츠 제작을 위해 헤드 트래킹, 아이 트래킹, 제스처 및 핸드 트래킹, 룸 스캐닝 및 메싱, 공간화 오디오, 마이크로폰 입력, 6축 컨트롤러(토템) 트래킹, 언리얼 엔진 4의 데스크톱 및 모바일 포워드 렌더링 패스 사용 등을 지원한다.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는 “매직리프는 하드웨어 면에서의 발전과 소프트웨어 면에서의 혁신을 합쳐 앞으로 다가올 AR 혁명으로의 거대한 도약을 보여주는 마법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면서, “에픽게임즈뿐만 아니라 프레임스토어, ILMxLAB, 셸 게임즈 그리고 피터 잭슨의 윙넛 AR 등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를 만드는 선도적인 제작자들이 이미 ‘매직리프 원’에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